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상식

TNR 효과 : 제주시

by 김애용씨 2020. 5. 21.

1.제주시의 TNR 효과

19년도에 뉴스 따르면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활성화 되면서 동물보호센터로 구조되는 새끼 길고양이의 수가 두드러지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더 설명해 드리면 TNR은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입니다. 길고양이를 포획해 중성화수술을 시킨 뒤 원래 살던 곳에 풀어주는 정책이다. 

제주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총 459마리가 중성화 됐다. 애월읍이 90마리(19.6%)로 가장 많았고 이어 조천읍 39마리(8.5%), 구좌읍·아라동 37마리(8.1%)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상반기 추진실적(355마리) 대비 29.3%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해마다 구조요청이 폭주했던 봄철 번식기 이후 4~6월에 태어나는 새끼고양이가 2018년 228마리에서 2019년 124마리로 45.6% 감소해 5년 간 길고양이 TNR중성화 사업이 시작된 이후 올해 처음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 뉴스제주(http://www.newsjeju.net)

 

2. 제주도의 중성화한 고양이

1)길고양이 유튜버 윤이버셜

제가 갠적으로 길고양이를 처음 접하게된 영상이고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그런 영상이에요.ㅎㅎ

제주도의 TNR의 증거라고도 할 수 있는 영상이라고 갠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당근 구독도했고 새영상이 올라 올때마다 좋아요도 누르고 있습니다.

유니님께서 길고양이 크림이 치즈 두부 연탄이랑 함께 지내면서 있는 일들을 올려주시는 건데요.

배경도 제주도라서 넘예쁘고 편집도 넘 잘하시구

유니님도 귀여우시다는... 안비밀

 

출처(유니버셜유튜브 화면)

출처(유니버셜유튜브 화면)
출처(유니버셜유튜브 화면)

 

연타니 제가 젤 좋아해요ㅠㅠ

회색 고양이가 연탄이에

요!

나머지 두부 치즈 끄림(크림)이는 사실 구별이 잘 안되요 ㅋㅋㅋ

두부가 최근에 온 아기고양이라서

지금 시점으로 TNR이 안되있는거는 확인 할 수 있어요!!

(영상에 크림이도 중성화 안되있네요? ㅋㅋㅋㅋ)

youtu.be/forNK5iTqDI

진짜로 이건 꼭 보여야해요

마음이 몽골몽골 힐링이되구

쉼이 필요할때도 잠자기 전에도 넘 좋아요 진짜료 !!

728x90

댓글